2021.08.31 tue / OPEN 12:00 / SHOW 19:30~20:30 / CLOSE 21:30
‘장예진’과 ‘MQQN’의 여섯 번째 <자기우주>
자기우주는 국내/외 뮤지션, 밴드 혹은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기획 공연입니다. 게토 얼라이브와 MQQN(엠큐큐엔)이 만드는 이 공연은 매달 한 번- 함께 공감하길 원하는 우주를 초대해 온/오프라인으로 소릴 전하고 음원과 영상으로 기록해 발매합니다.
* 여섯 번째 자기우주는 전시 + 공연의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열두시부터 공연 전인 일곱 시 반까지는 전시- 일곱 시 반부터 여덟 시 반까지는 MQQN의 공연- 여덟 시 반부터 아홉 시 반까지 전시로 진행됩니다.
<실례합니다, 어른이세요?>
어른이 뭘까? 성숙한 것? 경험이 많은 것? 중심을 잃지 않는 것? 모범이 되는 것? 잘 모르겠다. 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적어도 우린 이것들과는 거리가 멀거나 한참은 부족하다고 느낀다. 하지만 그런 척은 잘 하고 있는가 보다. 직장이나 조직에서- 또는 사람, 관계 속에서의 나와 실제의 나 사이에 괴리를 보면 잘 알 수 있으니까.
어른스럽다. 이해하기 쉽게 풀어보고 싶었다. 그래야 간극을 좁힐 수 있을 것 같아서. 두 가지로 풀어 볼 수 있었는데 하나는 주어진 것에 책임을 지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 다른 하나는 채워진 것을 요령껏 잘 비워내는- 그러니까, 스스로를 다스릴 줄 아는 사람이었다. 우리도 분명 매년 어른(?)스러워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체감하기 어려운 이유는 삶의 난이도가 비례하기 때문 아닐까.
어쨌든, 수고한 오늘의 우리를 위해 환기가 필요하다. 혼자만의 시간을 갖거나 산책을 하거나 사진을 찍거나 멍을 때린다. 둘러보니 다들 본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환기시키며 채운 것들을 비우고 있었다. 채우기 위해 비우는 건지 아니면 자연스럽게 채워지니 비워야만 하는 건지 사람마다 사정이 있으니 알 수 없지만 한정된 공간이라 비워내고 있는 건 다들 공통된 부분이었다.
무표정하고 건조해진 우리. 생각이 많고 말 수가 적어진 우리. 이런 우리에게 생기를 갖게 하는 건 함께 모여 무엇으로 채우고 비웠는지 얘기 나눌 때 느끼던 공감과 유대감. 그리고 위로가 유일하지 않을까 생각한 것에서부터 이번 자기우주의 밑 그림을 그릴 수 있었다.
‘실례합니다, 어른이세요?’는 장예진의 ‘실례합니다, 많이 바쁘세요?’라는 인터뷰 시리즈에서 가져온 제목이자 이번 전시/공연의 주제다. 각자의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고 있는 베테랑들의 모습에서 공감과 연민, 희망 등의 감정이 담겨있어 잔잔한 생각에 빠지게 되는 작품인데 이번 자기우주에서는 예진과 우리의 삶 속에서 채워지고 비워졌던 에피소드들을 보거나 들을 수 있는 것으로 표현해 함께 공감할 만한 공통우주를 만들고자 한다. 그리고 여러분들에게 조심스럽게 물어본다. ‘실례합니다, 어른이세요?’.
* 스테이지크루의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자기우주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예매 (학생할인 20,000원 예술인패스 25,000원 일반 30,000원)
* 현매 (학생할인 25,000원 예술인패스 30,000원 일반 35,000원)
* 전시+공연 - 현매 35,000 예매 30,000 / 전시 - 현매 7,000 예매 5,000
* 학생할인은 2인이상 예매 필수입니다. (일반, 예술인 교차예매 가능)
* 오후 7시30분부터 순서대로 입장합니다.
* 자유좌석
* 공연 중 자유로운 사진,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업로드에 제한이 없습니다.
* 공연 전체를 녹음, 녹화합니다. 공연 중 이동과 소음에 유의해주세요.
* 공연 당일 마스크를 착용한 분들에 한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공연 중에도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협조 부탁드립니다.
*모든 방문자를 상대로 QR체크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리 QR코드 화면을 준비해주시면 더 빠른 입장이 가능합니다. 코드 발급법은 네이버/카카오톡에서 QR체크인을 검색해주세요.